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화아이엠씨, 1Q 공장 가동률 100% 근접…"경영안정화 소식에 글로벌 바이어社 잇단 러브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다이나믹디자인 는 최근 들어 과거 중단됐던 글로벌 거래선을 비롯해 신규 바이어사들의 발주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톱(TOP) 바이어 미쉐린사로부터 최근 국내 법인의 공급업체 등록 갱신을 제안 받았고, 4년 전 거래가 중단됐던 일본 토요사는 거래 재개를 요청해왔다. 회사 측은 최근까지 토요사와의 거래 재개를 위한 1차 테스트 물량 발주를 마친 상황이다.


오랜기간 내부 경영 이슈로 내홍을 겪어왔던 회사 상황이 안정화되면서 타이어 금형 업계 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찾는 바이어사들이 다시금 세화아이엠씨를 찾는 모양새다. 급격히 늘어난 거래선에 지난 1분기 기준 세화아이엠씨의 국내 공장 가동률은 90%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상황에 대해 “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 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글로벌 자동차 업계 역시 타격을 받으면서 중소 몰드 업체들의 줄도산이 이어지면서 변함없는 품질과 기술력을 보유한 몰드 업계 내 세화아이엠씨 포함 3~4개 고유 브랜드 업체들의 반사 수혜가 이어졌다”며 “특히, 세화아이엠씨의 경우 최근 유가증권시장 거래재개와 함께 경영안정화 소식이 알려지면서 업계 주요 바어이사들의 발주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사태로 접어들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 리스크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넥센과 한국타이어 등 국내 바이어사 영업에도 집중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