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디오스텍 “자회사, 오토스윙과 기술 협업 및 제품 공동 개발”

최종수정 2019.11.20 10:06 기사입력 2019.11.20 10:0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디오스텍자회사 나노몰텍은 20일 주식회사 오토스윙과의 기술 협업을 통해 차세대 용접마스크 제품을 함께 개발한다고 밝혔다.


2005년 설립된 오토스윙은 세계 최초로 컬러 용접마스크 기술을 개발한 국내 기업이다. 자동 차광 용접마스크, 보안경 등의 산업처리공정 제어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조 중이며 차세대 용접마스크를 개발하고 있다.


나노몰텍은 이번 기술 협업을 통해 오토스윙 스마트 용접마스크의 모니터 설계 개발, 금형 제작 및 양산까지 참여한다. 스마트 모니터는 스마트 용접마스크에 있어서 화면 영상을 피로감 없이 볼 수 있게 하는 핵심 부품이다.


나노몰텍은 2006년 설립 후 초정밀 렌즈 및 금형 설계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이다. 스마트폰용 렌즈 전문기업 디오스텍이 지난해 4월 금형사업부 내재화 전략을 위해 나노몰텍을 인수했다. 현재 금형 및 금속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사출 생산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향후 안전 고글 등 다양한 제품 공동 개발을 위해 협력관계를 강화해나갈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금형 설계 및 제작, 사출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파트너 기업들과의 협업 영역이 확대되는 만큼 내년부터 나노몰텍의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