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과 피에르 포이그넌트 라자다 그룹 CEO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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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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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이 아세안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동남아시아 이(e)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라자다 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신규 브랜드 론칭,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신유통 사업 발굴,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지식재산권 보호를 통해 라자다 e커머스 내 건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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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은 라자다 그룹의 광범위한 e커머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시아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아세안 고객에게 아시안 뷰티의 가치를 담은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아세안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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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은 "이번 MOU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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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과 라자다 그룹이 동남아시아 뷰티 시장에서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세안 고객들을 위한 유통 채널 확대와 고객 경험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라자다 그룹의 포이그넌트 CEO는 "이번 MOU는 라자다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인 뷰티 영역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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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의 상품과 라자다의 기술이 접목된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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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세안 시장에서 라자다 그룹의 디지털 유통 플랫폼을 통해 '라네즈'와 '이니스프리', '에뛰드'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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