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與 "한국당, '선거제 개혁 훼방안' 중단해야"

최종수정 2019.03.10 18:37 기사입력 2019.03.10 18:37

댓글쓰기

與 "한국당, '선거제 개혁 훼방안' 중단해야"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자유한국당이 제시한 비례대표 폐지 내용을 담은 선거제 개혁안에 대해 "선거 개혁 훼방안으로 선거제 개혁 논의를 방해하려는 시도를 중단하기 바란다"고 10일 밝혔다.


강병원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 "한국당의 내각제 개헌과 비례대표 폐지를 통한 의원정수 축소 주장은 여야4당의 선거제 개혁논의를 방해하기 위한 훼방안"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한국당이 국민의 절대다수가 반대하는 내각제 개헌을 들고나온 것은 여야4당의 선거법 개혁을 방해하려는 억지주장"이라면서 "비례대표를 없애고 270석으로 줄이자는 주장 역시 여야4당이 의원정수 확대를 반대하는 국민 여론을 고려해 마련한 300석 안에 대한 반대를 위한 반대안일 뿐이다"라고 주장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선거제도 개혁과 개혁입법과제 패스트트랙은 국회선진화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안건을 발의하는 것이지 본회의 의결이 아니다"라면서 "한국당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국회법이 보장한 패스트트랙 추진을 독재라고 왜곡해 비난하는 것은 오히려 독재적 발상이다"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강 원내대변인은 한국당을 향해 "국민적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 여야4당의 선거제 개혁과 개혁입법과제 실현을 위한 노력에 내각제 개헌과 의원정수 축소안으로 훼방놓지 말고 진정성 있는 선거제 개혁안을 제시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