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군, 민·관 합동 도배봉사 이웃사랑 실천

최종수정 2014.04.22 14:50 기사입력 2014.04.22 14:50

댓글쓰기

삼계면, 지역 사회단체와 함께 독거노인 방문해 도배 및 대청소 실시

장성군 삼계면은  최근 지역 사회단체와 함께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방문해 도배 및 청소 등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성군 삼계면은 최근 지역 사회단체와 함께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방문해 도배 및 청소 등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시아경제 김재철 기자 ]장성군 삼계면에서 민·관이 한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 따뜻한 봄날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22일 장성군 삼계면에 따르면 최근 지역 사회단체와 함께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방문해 도배 및 청소 등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면 직원들과 청년회, 새마을협의회 회원 등 15명은 도배를 비롯해 겨우내 묵은 먼지를 제거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구슬땀을 흘렸다.

류중숙(75) 어르신은 “나이를 먹으니 집이 더러워도 도배하거나 청소할 여력이 없어 그냥 살았는데 여러분들 덕분에 집이 새집처럼 깨끗해졌다”며 연신 환한 미소를 지었다.

삼계면 관계자는 “곰팡이와 습기로 가득했던 방이 깔끔한 보금자리로 재탄생해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사회단체와 힘을 합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삼계면은 지난해부터 관내 사회단체와 함께‘사람-나눔 DAY’를 운영,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재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