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성군 삼계면, 행정·문화·의료 한곳에서 ‘OK’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성 삼계면사무소

장성 삼계면사무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24일 공공청사(면사무소,도서관,보건지소)준공…양질의 주민서비스 제공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전남 장성군 삼계면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문화·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축한 삼계면사무소와 도서관, 보건지소가 같은 날 한곳에서 문을 연다.
15일 장성군에 따르면 오는 24일 삼계면 사창리 일원에서 김양수 군수를 비롯한 관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계면 공공청사 준공식이 열린다.

행사는 삼계고 관현악단의 축하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사업개요와 경과보고, 주요 인사의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된다.

삼계면사무소는 총 사업비 33억원을 투입해 지상 2층 연면적 951㎡ 규모로 건립됐다.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기도 한 청사 이전은 지난 1991년 처음으로 논의된 이후 여러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20년이 지나서야 이뤄졌다.
장성 삼계 보건소

장성 삼계 보건소

원본보기 아이콘

기존 면사무소는 1957년에 지어진 노후 건물로 균열로 인한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공간이 협소해 교육 및 여러 행사를 치르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이번 신축으로 삼계면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면사무소 부근에는 도서관과 보건지소가 들어섰다. 총 20억의 사업비가 투입된 삼계도서관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연면적 627㎡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다.

특히, 선비의 고장이라는 지역 특성에 맞게 전통한옥의 모습을 갖췄으며, 한옥 도서관으로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군은 총 7천800여권의 다양한 도서를 비치했으며, 매년 2000권의 책을 확충할 계획이다.
장성 삼계면 도서관

장성 삼계면 도서관

원본보기 아이콘

2012년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 사업 일환으로 지어진 삼계 보건지소는 총 사업비 약 6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336㎡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진료실을 비롯해 통합보건실, 건강증진실 등을 갖췄으며, 최신 의료장비를 구비해 지역 주민들에게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공청사 건립으로 삼계면민들이 행정, 문화, 의료서비스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공청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