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일렉, 싱글족 겨냥 '꼬마 백색가전' 인기 좋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최소형 7kg 드럼세탁기, 15L 전자레인지에 이어 120L 미니 인테리어 냉장고 출시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대우일렉이 크기를 확 줄인 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미니 백색가전 라인업을 구축하며 싱글족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대우일렉은 지난해 11월 국내 최소 7kg 드럼세탁기를 선보이며 싱글족 가전 시장을 새롭게 개척했으며 이후 지난 8월 업계 최소형 15리터 전자레인지를 출시한데 이어, 17일에는 국내최초로 유리도어를 채용한 인테리어형 120리터 소형 냉장고를 내놓아 싱글족 겨냥 미니 백색가전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번에 출시한 120 리터급 미니 인테리어 냉장고는 국내최초로 유리도어를 적용 고급스런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손잡이부분을 외부로 드러내지 않은 사이드 포켓 핸들을 채용, 간결하고 고급스런 디자인을 강조했다.

특히, 이 제품은 소비전력을 동급 제품 대비 최대 3분의 1 수준으로 줄인 월 11kw 로 국내 최저 소비전력을 구현했다.

대우일렉은 이미 지난해부터 싱글족 증가추세에 맞추어 국내최소형 7kg 드럼세탁기, 15L 전자레인지를 잇따라 출시, 단일품목으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7kg 드럼세탁기의 경우 지난달 판매량이 출시 첫달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으며, 지난 8월 출시한 15L 전자레인지의 경우 매달 30%가 넘는 판매증가율에 힘입어 현재 월 3000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대우일렉 내수 판매매출 중 싱글족을 거냥한 미니 가전 제품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대수기준으로 20% 에 육박하고 있다.

이와같은 판매 호조에 힘입어 대우일렉은 싱글족 겨냥 소형 가전제품에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클라쎄(Klasse)' 를 적용시키며 고급화 이미지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마케팅을 기획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우일렉은 소형 LCD TV, 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싱글족을 겨냥한 가전 제품 시장은 꾸준한 성장속에 시장규모가 올해 약 2조 60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