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신드롬’ 선보여

최종수정 2010.09.27 13:36 기사입력 2010.09.27 10:24

댓글쓰기

음성인식률 높이고 디자인 개선

파인디지털의 '파인드라이브 신드롬'

파인디지털의 '파인드라이브 신드롬'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내비게이션 업체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자동차 인테리어까지 고려한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신드롬’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블랙과 실버 배색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스마트폰 앱(App)과 유사한 아이콘으로 구성돼 누구나 쉽게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국내 최대 규모인 100만 단어까지 음성인식이 가능하며, 목적지 검색뿐 아니라 화면 밝기·음량 조절, DMB 채널 전환 등 다양한 기능 등을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다.

아울러 길 안내 음성에서부터 전문 음악감상까지 보다 맑고 선명한 음색을 선사하는 크리스탈 클리어 스피커를 내장했다. 이 스피커는 중고음대 영역을 우수하게 재생한다.

전자지도는 ‘아틀란 위즈’가 탑재돼 상세하고 정확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파인드라이브 만의 특허기술인 터보 GPS 5.5가 고가도로 밑 등 GPS 신호가 미약한 음영 지역에서도 빠른 수신 속도를 보장한다. 이 제품은 파워DMB를 탑재해 DMB 수신율을 향상시켰다.
이 밖에 YTN 티펙(TPEG)이 기본 제공되며, 운전 중 내비게이션을 켜놓으면 DMB 망을 통해 감시 카메라, 유가 정보,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정보, 교통정보, 실시간 뉴스 및 날씨, 공지사항, 안심내비 서비스 등 8대 정보가 실시간으로 자동 업데이트된다.

8GB 기본 패키지 가격은 35만 9000원으로 음성인식 기능을 무선으로 조작할 수 있는 전용 리모콘 ‘이브’가 함께 제공된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음성인식 데이터가 점점 커지면서 8GB를 기본 패키지로 출시하게 된 만큼 인식률은 더 높아졌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