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수납의 달인 만들기’ 등의 주제로 진행
충남 서산교육지원청이 다문화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평소 생활에 유익한 내용의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7일 서산교육지원청 어울림실에서 다문화 학부모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리수납의 달인 만들기’란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는 지난 7일과 오는 14일 양일간 주말에만 진행되는데, 7일에는 ‘정리수납의 달인 만들기’란 주제로 진행됐으며, 14일에는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란 주제로 진행된다.
7일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정다은 정리수납 전문가와 함께 평소 궁금했던 정리수납의 노하우와 효과적인 정리수납의 알뜰팁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강의 후에는 정리수납이 필요한 5~6가정을 선정 직접 방문해 정리수납 컨설팅을 해주는 일정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성기동 서산교육장은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발맞춰 다문화 가정이 지역사회에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앞장설 것”이라며 “이번 연수가 다문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2025학년도에도 다문화 학생 학부모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최병민 기자 mbc4645@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지금 아니면 못 사"…5만원 헐값에서 20만원으로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