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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택금융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국제표준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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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고객중심 경영 인정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경환)는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인증을 취득했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은 ISO가 제정한 14개 항목의 고객만족경영표준에 따라 고객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관임을 인증하는 국제 표준이다.

HF공사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모든 심사항목에서 적합성을 인정받았으며 특히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제도개선 ▲의견 접수 채널(콜센터·홈페이지·지사) 간 체계적인 연동 ▲경영진 주관 주기적인 고객 의견 청취 등 고객 중심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HF 공사 관계자는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공사의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HF 제공

한국주택금융공사가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HF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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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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