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수치화 통한 효율성 제고
"임직원과 적극 소통…안정적 경영환경 조성"
호텔롯데는 정호석 신임 대표이사가 사내 게시판에 취임 후 첫 메시지를 올리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호텔롯데에 따르면 정 대표는 지난 1일 취임과 동시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취임사를 게시했다. 취임사에는 호텔롯데의 새로운 비전과 경영 전략 등이 포함됐다.
정 대표는 특히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경영 체질 개선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한 호텔사업의 확장성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내세웠다.
정 대표는 이를 위해 "빠르게 실행하고 실질적인 일을 하는 진취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고, 관리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는 원칙하에 업무의 수치화를 통한 효율성 제고를 약속했다.
정 대표는 이어 "임직원들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고충을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리더십을 펼칠 것"이라며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임직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 사업지원팀장, 사업지원실장 등을 역임하며 전략 수립과 리스크 관리를 담당해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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