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통해 대한적십자사 캠페인 지원
카카오 모빌리티는 대한적십자사와 건전한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 T, 카카오내비, 제휴 광고매체 등을 활용해 대한적십자사의 기부?구호 활동들을 소개한다. 각종 캠페인과 이벤트 페이지 등을 운영 및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와 대한적십자사는 지난달 27일 판교 카카오모빌리티 본사에서 ‘나눔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가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아울러 자립 준비 청년 지원을 위한 태블릿PC 400대를 기부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대한적십자사는 올해 말 해당 태블릿PC를 적십자사가 지원하는 자립 준비 청년들과 유관기관에 전달할 방침이다.
대한적십자사는 카카오모빌리티에 광고매체 송출용 영상을 제작해 공유하고 양사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 내용을 알린다. 카카오 T와 카카오내비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별도 관리해 캠페인 목적에 맞게 집행할 예정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창립 이래 사람들의 일상에 편리함과 안전을 더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지난해 9월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 캠페인'을 선포한 만큼 여러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를 지속해서 발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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