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표준 부합 경영시스템… 성공적 구축 노력 인정
부산항만공사(BPA)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환경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4001과 기록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0301 인증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획득·수여식을 개최했다.
먼저, ISO14001 인증 획득은 부산항만공사가 환경관리의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음을 증명하는 성과이다.
BPA는 환경 법규 준수와 지속적인 환경 성과 개선을 위해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로 이행과제를 설정·추진해온 노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로써 지역 사회와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번 국제 표준 인증 획득을 계기로 부산항만공사는 앞으로도 환경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과 최적화를 통해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고,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다음으로, ISO 30301 인증 획득으로 부산항만공사가 국제적인 경영시스템 표준에 부합하는 기록관리 체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음을 공식 인정받았다.
부산항만공사는 공기업 최초로 각종 기록물의 생산부터 분류, 저장까지 전 과정의 시스템을 연계한 기록관리체계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3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BPA 강준석 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제도를 지속 개선하고 친환경 항만 실현과 투명한 행정 시스템을 구축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선도적인 항만공사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윤석열-한동훈, 재보궐 이후 독대…김여사 리스크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