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외SNS 수백만 조회수…강백호 황당 아웃에 'K야구' 화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WBC 호주전 2루타 치고도 태그아웃
"통한의 실수"…플레이 비판 이어져
해외 SNS서 해당영상 수백만회 조회

"와우. 강백호가 세레모니를 하다가 베이스에서 발을 뗐다."


9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B조 본선 1라운드 호주전에서 강백호가 7회 말 2루타를 치고도 아웃되는 황당 장면이 연출됐다. 국내 야구팬은 분노했고, 전세계 야구팬들은 조롱에 가까운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강백호는 이날 4-5로 뒤진 7회 말 1사에서 최정의 대타로 나와 좌중간 2루타를 쳤다. 그러나 강백호는 한국 더그아웃을 바라보며 세리머니를 펼치다가 2루 베이스에서 발이 떨어지면서 태그 아웃됐다.


심판진은 세이프를 선언했지만, 호주 더그아웃이 비디오 판독을 요청하면서 결국 아웃으로 판명이 났다. 강백호는 손짓을 하며 세이프라고 주장했으나, 중계 화면에는 강백호의 발이 떨어진 순간 호주 2루수 로비 글렌데닝이 태그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세레모니를 하다가 태그아웃 된 강백호.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세레모니를 하다가 태그아웃 된 강백호.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같은 어처구니없는 실수에 외신에서도 질타가 쏟아졌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강백호의 태그아웃을 두고 "한국은 이 플레이로 흐름을 잃었다"며 "한국은 첫 경기에서 통한의 실수로 승리를 놓치고 10일 한일전에서 배수의 진을 치게 됐다"고 전했다.

스포니치는 "강백호가 너무 기쁜 나머지 베이스에서 발을 떼는 실수를 했다"면서 "한국은 이 실수로 호주에 패했고, 아울러 7명의 투수나 투입하면서 전력에 타격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미국에서도 강백호의 플레이가 조롱의 대상이 됐다. 경기를 중계하던 폭스스포츠가 해당 영상을 트위터에 올리자 460만회가 넘는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공이 다시 투수의 글러브 속으로 돌아갈 때까지 세리머니 하지 마라”, “심지어 볼 보이도 웃고 있다”, “이게 뭐냐, 진심이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국내 누리꾼들도 "세리머니사는 처음 본다", "국제 경기 때마다 망신도 이런 망신이 없다", "강백호는 국제 대회와 악연이 있나", "호주에 패한 것보다 이런 플레이가 더 자존심을 상하게 만든다", "프로 선수라고 할 수 없는 플레이" 등 의견을 냈다.


"국제 대회랑 악연 있나"…태도 논란 도마에
2020 도쿄 올림픽 당시 껌을 씹다 중계 카메라에 잡힌 강백호. [사진출처=KBS 중계화면 캡처]

2020 도쿄 올림픽 당시 껌을 씹다 중계 카메라에 잡힌 강백호. [사진출처=KBS 중계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강백호는 앞서 여러 차례 태도 논란을 겪었다. 그는 지난 6일 오릭스 버펄로스와의 평가전에서는 상대 팀의 실수에도 불구하고 전력을 다하지 않고 '산책 주루'를 해 세이프를 놓쳤다는 비판을 받았다.


또, 2020 도쿄 올림픽에서는 '껌 논란'으로 화제가 됐다. 당시 한국은 6-10으로 지고 있었는데, 강백호가 질겅질겅 껌을 씹다가 중계진 카메라에 포착돼 답답한 경기력에 대한 대중의 분노가 그에게 옮겨붙기도 했다.


한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홈페이지인 MLB닷컴은 이날 경기에 대해 "한국은 2009 WBC 이후 처음으로 2라운드 진출을 노리고 있으나, 이날 호주에 7-8로 패하면서 큰 타격을 받았다"며 "10일 한일전이 매우 중요하게 됐다"고 보도했다.


반면 강백호를 태그 아웃시킨 호주 선수의 플레이에는 호평이 나왔다. MLB닷컴은 "호주 2루수 로비가 7회 초 3점 홈런을 치고 7회 말엔 베이스에서 발을 뗀 강백호를 태그 아웃 처리하며 이날 승리를 이끌었다"고 전했다.





김성욱 기자 abc1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