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아인 차기작 공개 불투명에 동료 배우들 참담함 호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작품 세상에 못 나올까 아쉬워"
"그럼에도 분명히 지탄받아야"

배우 유아인의 마약 혐의로 피해를 본 동료들이 답답한 심정을 연이어 토로했다. 유아인이 출연해 올해 개봉이나 공개를 앞둔 작품은 영화 ‘하이파이브’, 넷플릭스 영화 ‘승부’, 넷플릭스 웹드라마 ‘종말의 바보’ 등 3편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가운데 ‘승부’와 ‘종말의 바보’의 경우 제작사가 넷플릭스와 공개 시기를 저울질하고 있었다고 한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지만 대마와 프로포폴, 코카인, 케타민까지 4종의 마약이 검출된 데다가 프로포폴의 경우 2021년 한 해에만 총 73회를 처방받아 총 4497㎖ 투약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상황은 수습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다 찍은 작품이 공개될 수 없는 지경에 이르자 함께 출연한 배우들이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피해를 호소하는 중이다.

4일 배우 현봉식은 인스타그램에 “안타까움과 아쉬움이 교차한다. 영화 ‘승부’가 보고 싶다. 정말 보고 싶다. 이번엔 거짓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배우 문정희는 “나도”라는 댓글을 달았고, 현봉식은 “정말 속상하다”고 재차 아쉬워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종말의 바보’에 유아인과 함께 출연한 배우 김영웅 역시 인스타그램에 “캐스팅 소식의 반가운 전화도, 가슴 설레던 첫 촬영의 기억도 모두 물거품이 되려 한다”고 통탄했다. “인내와 희생을 감내하며 모인 밀알과도 같은 수많은 스태프, 또 각각의 캐릭터를 빛내기 위해 똘똘 뭉쳤던 배우들 그리고 그 누구보다 간절했던 감독님. 투병 중에도 집필을 놓지 않았던 작가님 그리고 제작을 맡아 끝까지 현장을 케어한 제작사”까지 작품을 위해 함께 노력했던 사람들을 언급하면서 아쉬워했다. “그의 잘못된 행동이 사실이라면 지탄의 대상임이 확실하다. 두둔하거나 옹호할 생각도 없다. 당연히 대가도 치러야 한다”면서 “다만 그렇게 수많은 사람의 수고와 희생으로 탄생을 앞두고 있던 ‘종말의 바보’가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할까 봐 아쉬울 뿐”이라고 적었다.


시즌1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을 낸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지옥’은 시즌2 제작을 앞두고 배우 교체를 감행했다. 시즌 1에서 정진수 의장 역을 맡았던 유아인을 대신해 시즌 2에서는 배우 김성철이 새로 합류했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