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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뉴 셀토스’ 디자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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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상품성 개선 모델…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 반영

기아 ‘더 뉴 셀토스’ 디자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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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기아가 도심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셀토스의 내·외장 이미지를 30일 공개했다.


더 뉴 셀토스는 2019년 7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셀토스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출시 직후부터 기아를 대표하는 소형 SUV로서 현재까지 시장에서 독보적인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 뉴 셀토스는 기아의 신규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의 다섯 가지 속성 중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와 ‘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이 반영됐다. 외장 디자인은 기존 셀토스의 파워풀하고 다이나믹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에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후면부에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가로로 길게 적용했다. 동일한 콘셉트의 백업 램프와 리어 리플렉터를 적용해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하단 범퍼에 유광 블랙 컬러를 입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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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셀토스의 실내에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시인성을 높였다.

통합형 컨트롤러와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등 최첨단 편의사양을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차량 경험을 제공한다. 또 가로 지향적인 조형적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모던하고 볼드한 느낌의 센터 가니쉬를 대시 보드에 적용했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셀토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추고 도시적 감성을 더해 보다 견고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라며 “당당하고 차별화된 도심형 SUV로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는 내달 15일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더 뉴 셀토스 실차를 최초로 전시하고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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