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주시청 주차장 대형 차량 수일째 방치…주민 불편 계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 업체 집회 신고 후 분뇨 차량 주차해 놔

시 “차량 이동 강제 어려워…방법 찾을 것”

나주시청 주차장 대형 차량 수일째 방치…주민 불편 계속
AD
원본보기 아이콘

[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나주시청 주차장 한쪽에 대형 트럭이 20여일째 자리를 잡고 있으면서 방문객들이 때아닌 주차 불편에 시달리고 있다.


하지만 시는 방법이 없다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어 그 불편이 주민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가고 있다.

27일 나주시에 따르면 A업체는 지난 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집회 신고를 하고 곧바로 대형 분뇨 차량을 민원인 주차장 앞에 주차해 놨다.


A업체는 공장 증설 허가 신청을 했지만, 시가 불허하자 집회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업체는 시청사 외부에서도 천막을 설치하고 집회를 하고 있다.

대형 차량으로 주차장을 완전히 막은 것은 아니었지만 6~7면가량 주차하거나 차량을 이동할 때 불편이 발생하고 있다.


시청 방문객들은 불편을 호소하고 있지만, 나주시는 이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있어 피해는 고스란히 민원인과 주민들에게 돌아가고 있다.


주민 A씨는 “불법주정차 단속을 하는 나주시가, 그것도 시청에서 주차에 불편할 정도로 불법주정차가 수일째 자행되고 있는데 이렇게 놔두는 건 문제가 있다”며 “조치를 취해야 되지 않겠나”라고 토로했다.


이에 대해 나주시 관계자는 “강제로 차량을 이동할 수 없기 때문에 적절한 조치가 될 수 있게 해당 업체와 방법을 찾아볼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