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향자 "민주, 이재명 개딸 환호...슈퍼챗에 춤추는 유튜버 같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검수완박 반대' 양향자, 복당 신청 철회

무소속 양향자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무소속 양향자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계화 인턴기자] 양향자 무소속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작심 비판하며 복당 신청을 철회했다.


양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당을 떠나야 했던 의혹이 법적 소명됐지만 제가 돌아갈 당은 이제 없다"라며 "제가 입당했던 민주당은 지금의 민주당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6여년 전 문재인 대통령의 손을 잡고 들어온 민주당은 민주적이고 혁신적이었다. 지금은 민주도, 혁신도 없이 일사불란하게만 움직이는 군대 같다"라며 "많은 국민이 우려하는 법안을 172명 국회의원 전원이 발의한다. 대선에 패배한 당대표(송영길)이자 '586 용퇴'를 외쳤던 596세대의 맏형이 사퇴한지 20일 만에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해도 반대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선에 패배한 후보(이재명)가 한 달 만에 정계 복귀하고, 연고도 없는 지역에 출마하고, 보궐 선거 후보가 지방선거 선대 위원장을 맡는, 이런 기이한 모습에 박수를 친다"라며 "지방선거 완패를 막으려면, 지금이라도 송영길과 이재명 두 분은 사퇴해야 맞다"라고 주장했다.


사진=양형자 의원 페이스북 캡쳐.

사진=양형자 의원 페이스북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양 의원은 "민주당은 대선에 패배한 약팀이며 상대보다 지지층이 크지도 두텁지도 않다. 국민이 보기에 국민의힘보다 더 정의롭지도 않다"라며 "그러나 민주당은 스스로 '강팀이다. 우리만 옳다'라고 생각한다. 대선 때도 그랬다. 여전히 반성이 없으니 지방선거도 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개딸(개혁의 딸. 2030 여성 지지자)'의 등장은 고맙고 반가울 수 있으나 신중해야 한다. 지금 '개딸'에 환호하는 민주당의 모습은 슈퍼챗에 춤추는 유튜버 같다"라며 "'처럼회(민주당 강성 초선 의원들이 속한 모임)'와 같은 극단적·교조적 인식을 주는 세력은 외연 확대의 걸림돌이다"라고 비판했다.


양 의원은 "국민이 바라는 민주당은 지금의 민주당이 아니다. 정치가 국민 걱정을 해야 하건만, 국민의 정치 걱정을 하고 있다. 민주당은 힘든 국민에게 손 내밀기는 커녕, 매번 국민에게 힘 달라 손 내밀고 있다"라며 "담대한 모습으로 지지를 받기보다, 담대한 국민에게 지지를 구걸하고 있다. 이재명 고문은 아깝고 안쓰러워 당장 표를 받겠지만, 결국 소비되는 것이다. 송영길 대표가 비운 지역구에 출마한 것도 군색하기만 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를 포함해 많은 국민이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뛰었고, 지금도 승리를 바라고 있다. 그러나 지금 민주당은 저를 포함해 당을 걱정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적으로 여긴다"라며 "송영길과 이재명의 민주당, 처럼회의 민주당이 아닌 다시 국민의 민주당이 되어야 한다. 지금의 민주당에는 제가 돌아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라고 밝혔다.


양의원은 지난해 8월 보좌진의 성 추문으로 민주당을 스스로 탈당했으나 의혹이 해소됐다는 자체 판단에 따라 지난해 말 복당 신청서를 제출했다. 양 의원은 최근 검수완박 법안에 반대의 뜻을 표명하기도 했다.




이계화 인턴기자 withk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