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증권플러스, 지난달 ‘2차전지’ 테마 강세

최종수정 2021.08.05 11:13 기사입력 2021.08.05 11:13

댓글쓰기

최고 상승률 종목은 세종메디칼

(제공=두나무 증권플러스)

(제공=두나무 증권플러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공병선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자사 증권 애플리케이션(앱) ‘증권플러스’에서 7월 한 달 간 테마 및 종목 상승률 1위 자리에 2차전지 소재·부품과 세종메디칼 이 각각 올랐다고 5일 밝혔다.


2차전지 테마는 한 달 간 13.26% 오르면서 상승률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유럽연합(EU)이 탄소국경세 도입을 골자로 한 법안 ‘핏포55’를 발표하자 2차전지 테마가 수혜 업종으로 부각됐다. 탄소배출권 테마 역시 2차전지와 함께 핏포55의 수혜 업종으로 주목 받으면서 한 달 간 12.39% 상승하는 등 3위에 올랐다.

2차전지 관련주로는 에코프로 , 상아프론테크 , 코스모신소재 , 솔루스첨단소재 등이 꼽혔다. 탄소배출권과 관련된 종목은 이건산업 , 에코바이오 , KC코트렐 등이다.


2위엔 13.23% 상승한 메타버스 테마가 이름을 올렸다. 미국에서의 메타버스 투자를 표방한 첫 상장지수펀드(ETF) 출시가 국내 증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맥스트 는 6763대1이라는 역대 최고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진출 소식도 전해지면서 관련 주인 덱스터 , 자이언트스텝 등도 투자자의 관심을 끌었다.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테마는 상승률 9.14%를 기록하면서 4위를 차지했다.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일본의 MLCC 업체가 몰린 말레이시아가 지역봉쇄(락다운) 기간을 연장하자 국내 부품 업체들의 반사이익 기대감이 커졌다. 삼성전기 , 대주전자재료 , 코스모신소재 등이 MLCC 테마의 대표 종목이다.

이어 남북 통신망 복구 소식에 힘입은 금강산 관광 테마주가 5위를 기록했다. 아난티 , 일신석재 ,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 ) 등이 대표적인 금강산 관광 테마주다.


(제공=두나무 증권플러스)

(제공=두나무 증권플러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종목 중에선 세종메디칼 이 한 달 간 185.15% 오르면서 상승률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3일 제3자 배정방식 유상증자를 통해 타임인베스트먼트로 경영권을 이전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2위엔 128.45% 상승한 씨이랩 이 이름을 올렸다.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파트너이면서 메타버스 수혜주로 손꼽힌 것이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국전약품 은 92.43% 오르면서 3위를 차지했다. 국전약품은 바이오사 바이오텍 샤페론에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강세를 나타냈다.


이외에도 의료기기 개발업체 한국비엔씨 , 송전 및 배전 기기 생산업체 서전기전 , 캡슐 내시경 전문업체 인트로메딕 , 해사 및 광물 채취 공급 업체 넥스트사이언스 , 유전자 연구개발 관련 기초재료 및 장비생산업체 바이오니아 등이 뒤를 이었다.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보디페인팅 한 여성들이 가구처럼…'오징어게임' 논란 보디페인팅 한 여성들이 가구처럼…'오징어게...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