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월드IT쇼서 롤러블 TV·상용 로봇 등 주력제품 소개

최종수정 2021.04.21 10:00 기사입력 2021.04.21 10:00

댓글쓰기

LG전자 롤러블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김현민 기자 kimhyun81@

LG전자 롤러블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김현민 기자 kimhyun81@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LG전자 는 21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1에 참가해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전자 는 720㎡ 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LG 그램, LG 울트라기어 등 혁신 IT 제품 ▲압도적 화질의 LG 올레드 TV ▲차세대 커넥티드카 ▲로봇 서비스 솔루션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맞춤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등을 소개한다.

대화면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 풀라인업

올해 새롭게 선보인 LG 그램 16은 16대 10 화면비의 WQXGA(2560×1600)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15.6형 크기의 FHD(1920×1080) 해상도 디스플레이보다 화질이 더욱 선명하고 깨끗하다.


무게는 1190g으로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가장 가벼운 16형 노트북으로 인증받았다. 80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휴대성도 높였하다.


게이밍 전용 공간 조성

LG전자는 게이머들을 위해 ▲48형 LG 올레드 TV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17 등으로 게이밍 전용 공간도 마련했다.

체험존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기를 LG 올레드 TV에 연결해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성능을 즐기거나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고성능노트북으로 최신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세계 최초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차세대 커넥티드카

세계 최초 롤러블(화면이 돌돌 말리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고화질을 유지하면서도 화면이 말려 들어가는 정도에 따라 기존의 TV 폼팩터로는 불가능했던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커넥티드카는 집 안에서 차 안으로 이어지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은 집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차 안에 있는 올레드 디스플레이에서 이어 볼 수 있고 차 안에서 집 안의 가전도 제어할 수 있다. 또 의류관리기, 냉장 기능을 갖춘 스낵바 등 차량용 가전도 탑재했다.


LG 클로이의 상업용 로봇 솔루션

LG 클로이 카페에서는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이 핸드드립 커피를 만든다. 이 로봇은 숙련된 바리스타가 커피를 만드는 동작을 그대로 재연한다. 로봇은 많은 양의 커피를 내릴 때도 매 동작을 같은 속도와 순서로 반복하기 때문에 일정한 맛과 향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다.


LG 클로이 살균봇은 'UV-C' 램프를 이용해 세균을 제거한다. UV-C는 100~280nm 파장의 자외선으로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데 사용된다. 로봇은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동작해 비대면 방역 작업이 가능하다. 호텔, 병원,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 분리되고 독립된 공간이 많은 건물에서 작업하는 데 유용하다. 또 LG 클로이 서브봇 2대는 LG전자 부스를 돌아다니며 관람객을 위한 전시 안내 책자를 운반한다.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LG전자는 고객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며 홈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전시관 한쪽 벽 전체를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몄다.


LG 오브제컬렉션은 주방, 거실, 드레스룸 등 집 안 곳곳에서 사용하는 가전을 조화롭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제품을 더할수록 집안의 인테리어를 완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관람객들은 LG 씽큐 앱으로 연동하는 스마트 가전을 직접 제어하거나 작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도 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LG전자는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도 소개한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특성을 이용해 빛 투과율을 높인 제품이다.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는 가로 혹은 세로 방향으로 길게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공항, 지하철, 은행 등에서 안내판이나 디지털 광고판처럼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표시해야 할 때 유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밖에 LG 시네빔 레이저 4K의 입체감 있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는 홈시네마 체험존도 운영한다. 체험존에서는 어느 위치에 두더라도 대화면을 구현하는 시네빔 초단초점 제품군과 다용도 비즈니스 특화 프로젝터 LG 프로빔을 볼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