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복대, 재학생 대상 정보보안 특강

최종수정 2019.10.17 15:23 기사입력 2019.10.17 15:23

댓글쓰기

경복대, 재학생 대상 정보보안 특강


[아시아경제(남양주)=이영규 기자] 경복대학교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특강을 진행했다.


경복대는 16일 남양주캠퍼스 선덕관 세계인홀에서 박정호 SGA솔루션즈(주) R&D 총괄 사장을 초빙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특강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박정호 사장은 이날 '사이버 세상의 해킹과 보안'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랜섬웨어, 멀웨어, 제로데이 공격과 같은 사이버 위협의 심각성에 대해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사물인터넷(IoT) 보안 위협과 대책, APT 공격에 대한 대처방안 등 정보 보안을 위해 사이버 안전망 구축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박 사장은 인터넷진흥원 부원장을 역임했으며 정보보안 분야 전문가로 현재 SGA솔루션즈(주) R&D 총괄 사장을 맡고 있다.

신효영 경복대 소프트웨어융합과 교수는 "이번 특강은 IT보안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이 최근의 해킹 동향과 정보보안 대책 현황을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부터 직접 듣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4차산업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안 현장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