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롯데제과는 나초 스낵 브랜드 ‘도리토스’가 올해 100억원 판매액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50%가 넘는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도리토스는 1~9월 기준으로 2017년 약 45억원을 판매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 65억원, 올해는 약 10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지난 7월 출시한 ‘도리토스 마라맛’과 최근 내놓은 ‘딥소스 팩’의 초기 반응이 좋아 향후 판매가 더욱 활발할 것으로 예상 중이다.
롯데제과는 이같은 성과에 지난해 도입한 AI(인공지능)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의 활용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롯데제과는 엘시아를 통해 한발 앞서 트렌드를 예측하고 경쟁사 보다 빠른 시점에 마라맛 등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점했다. 도리토스 마라맛은 출시 첫 달만 50만봉이 넘게 팔리며 마라맛을 활용한 다른 경쟁 제품들을 압도했다.
롯데제과는 향후 엘시아를 적극 활용, 시장 트렌드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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