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간 저축은행]아프로서비스그룹 OK금융으로 재탄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간 저축은행]아프로서비스그룹 OK금융으로 재탄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OK저축은행의 모기업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출범 20주년을 맞아 사명을 OK금융그룹으로 변경했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OK’라는 브랜드명에 금융을 붙여 명실상부 금융회사로 발돋움하겠다는 포석이다.


◆아프로서비스→OK금융으로 재탄생

OK금융그룹은 16년 간 그룹 및 계열사 주요 명칭으로 활용된 ‘아프로’를 모두 새로운 브랜드인 ‘OK’로 교체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 그룹은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20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OK’는 2014년 이 그룹이 예주, 예나래 저축은행을 인수하면서 처음 선보인 명칭이다. ‘진정한 한국인(Original Korean)’을 함축해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축은행과 캐피털 등 계열사 이름에 사용해 온 ‘OK’를 그룹명으로까지 확대한 셈이다.


◆SBI저축銀, 아는 사람과 함께 가입하면 우대금리 ‘인맥적금’

SBI저축은행이 지인이 적금에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주는 인맥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금융 플랫폼 사이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인맥적금은 지인들과 함께 저축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공유형 상품이다.

휴대전화 연락처에 있는 지인이 이 적금에 가입할 경우 가입자는 물론 지인도 우대금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별도의 추천이나 소개 없이 휴대전화 연락처의 지인이 이 상품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0.2%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최대 5명과 함께 우대 혜택을 적용받는다.


가입기간은 12개월, 월 납입금은 최대 30만원. 약정 기본금리 연 2.5%에 우대금리를 모두 적용받으면 최대 3.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중도해지 해도 기본금리 100%를 제공한다.


◆서민금융 지원 강화위해 맞잡은 서민금융진흥원·저축은행

공공부문에서 서민금융을 담당하는 서민금융진흥원과 민간 서민금융기관의 대표인 저축은행중앙회가 서민·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서민 취약계층을 공동 지원함으로써 공공분야와 민간의 협업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펴 나갈 방침이다.


사업자 햇살론 등 정책서민금융 이용자를 위해 서금원은 자영업컨설팅을 지원하고 중앙회는 컨설팅 지원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영업에 필요한 물품 등을 매칭 지원하기로 했다.


또 근로자 햇살론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두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해 청년·취약계층과 고령층 등 금융교육 공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상호 콘텐츠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계문 서금원장은 “경기침체 및 가계부채 증가 등으로 인해 서민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서민·취약계층이 컨설팅, 금융교육, 서민 금융상품 등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식 중앙회장은 “서민금융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서금원과 서민에 대한 금융편의를 제공하는 저축은행이 서민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서로 협업해 자영업자 컨설팅, 금융교육, 금융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민과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