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기총 전광훈 "문재인은 주사파ㆍ빨갱이 정권"…조국 퇴진→문재인 하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자유한국당과 각종 보수단체 집회로 3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 인파가 몰려 있다.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이 조 장관 규탄 발언을 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자유한국당과 각종 보수단체 집회로 3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 인파가 몰려 있다.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이 조 장관 규탄 발언을 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3일 문재인 정부를 규탄하고 조국 법무부 장관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보수 집회가 청와대 앞에서 집회를 이어나가고 있다. 발언에 나선 일부 발언자들은 "청와대로 진격하자"고 얘기하는 등 격렬한 집회를 이어가자고 주장하고 있다.


이날 오후 자유한국당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등 보수단체 연합인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투쟁본부)'는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문재인 정권 헌정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광화문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날 오후4시께부터 집회 참가자 수천여명은 광화문에서 청와대로 행진했다. 오후7시 현재 이들은 효자동 삼거리 일대에서 투쟁본부 주최 집회에 참가하고 있다.

투쟁본부 총괄대표를 맡은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는 단상에 올라 "문재인은 끝났다"며 "문재인 개XX아, 빨리 거기서 나와, (문재인 정권은)주사파·빨갱이 정권이다"라고 주장했다. 전 대표는 지난 6월 발표한 시국선언문을 통해 "문재인 정권은 그들이 추구하는 주체사상을 종교적 신념의 경지로 만들어 청와대를 점령했다"며 "자유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이 문재인 정권으로 인해 종북화, 공산화돼 지구촌에서 사라질지도 모르는 위기를 맞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투쟁본부 총괄 본부장을 맡은 이재오 전 특임장관은 "문재인은 실력없다"며 "그만둔다고 할때까지, 문재인 하야할 때까지 이 자리고수하자"고 밝혔다. 발언대에 오른 일부 인사는 "청와대로 진격하자"고 외치며 시위대의 청와대 진입을 유도하기도 했다.


한편 오후3시20분께 일부 보수단체 회원들은 청와대 앞 사랑채 인근에서 청와대 방면으로 행진하려다 경찰에 저지당했다. 이들은 각목을 휘두르는 등 폭력을 행사했다. 경찰은 경찰관을 폭행한 35명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체포해 연행했다.

경찰은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90개 중대 6300여명 규모의 경비인력을 투입했다. 청와대 인근에 버스 등을 대고 집회 참가자들과의 충돌을 대비하고 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