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證, CFA 최종 합격자 국내 최다 18명 배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FA 자격 보유자도 국내 최다인 74명에 달해 '인재의 삼성' 입증
IB, S&T 등 본사영업 부문이 전체의 54%인 40명 차지해

삼성證, CFA 최종 합격자 국내 최다 18명 배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삼성증권은 최근 발표한 2019년 국제공인재무분석사(CFA) 시험 결과 국내 단일 금융기관 최다인 18명이 CFA 레벨 3에 합격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합격자 배출로 삼성증권에 재직 중인 CFA 최종 합격자 또한 국내 단일 금융기관 최다인 총 74명을 기록하게 됐다.

삼성증권의 CFA자격자 74명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기업금융(IB), 세일즈 및 트레이딩(S&T), 리서치, 홀세일 등 본사 영업 부문이 40명으로 절반이 넘는 54%를 차지했다.


이는 삼성증권이 올들어 기존 내부 인력의 육성 뿐 아니라 IB 등 본사영업 부문에서 CFA 등을 보유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외부 인력 영입을 적극 추진한 효과로 풀이된다.


CFA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재무 분야 최고 자격으로, 윤리·회계·금융상품 등의 과목이 포함된 3단계의 레벨 시험을 통과하고 4년 이상의 관련 경력이 있어야 인정받는 등 조건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현재 전세계에서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IB, 운용 등 금융투자 및 관련 분야에서 약 15만명이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삼성증권은 금융회사의 핵심경쟁력으로 손꼽히는 우수 인재 확보 차원에서 지난 2000년 대 초반부터 CFA,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등 글로벌 자격증 취득 지원을 강화해왔으며 자산관리(WM)의 대표 자격증으로 인정되는 CFP의 경우 지금까지 누적 487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삼성증권은 임직원들에게 영업에 활용되는 CFA와 CFP 이외에도 재무위험관리사(FRM), 미국공인회계사(AICPA) 등 각 직무의 특성에 맞는 31종의 직무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인재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금융회사에서 글로벌 고급 자격증은 투자서비스의 품질을 좌우하는 핵심 자산"이라며 "기존 육성 프로그램에 더해 올해부터 스스로 자기개발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는 종합역량 관리제도를 시행하면서 고급 자격증 취득에 대한 수요와 동기부여가 배가돼 좋은 결과가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