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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에어드레서·제트·무풍큐브' 유럽시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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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 2019에서 유럽 소비자 체험 기회 확대

삼성전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무선청소기 '제트'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무선청소기 '제트' 제품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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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삼성전자 가 의류와 집안을 청정하게 관리해주는 '청정가전' 삼총사로 유럽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오는 6일부터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 박람회 'IFA 2019'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비롯해 무선청소기 '제트',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전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후 본격적으로 유럽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는 올 4분기 영국에 먼저 출시하며 순차적으로 유럽 주요 국가에 도입한다. 삼성전자는 저소음을 중시하는 유럽시장 특성상 진동이 아닌 바람으로 먼지를 털어 내는 삼성전자의 '에어워시' 방식이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제트는 4분기에 영국, 이탈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폴란드 등 13개 국가에 우선 출시된다. 삼선전자는 내년부터 도입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유럽 청소기 시장은 올 상반기 기준 무선형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40% 수준에 머물러 80%까지 성장한 한국에 비해 성장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꼽힌다.

삼성전자가 유럽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품 평가에 따르면, 바닥 형태와 용도에 따라 카페트, 마루, 물걸레 등 브러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제트의 기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도 9월 폴란드를 시작으로 유럽 주요 시장에 판매 할 계획이다. 유럽은 카페트, 반려 동물 등의 주거 환경 특성에 따라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무풍큐브는 '초미세 집진필터'가 적용돼 가장 거르기 어려운 0.3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 입자까지 걸러내고, 청정해진 공기가 6만개의 마이크로홀을 거쳐 나오기 때문에 바람이 피부에 직접 닿는 느낌이 없고 소음도 적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에어드레서, 제트, 무풍큐브로 대표되는 삼성 청정가전을 이번 IFA를 기점으로 유럽 등 전 세계에 확대하고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혁신가전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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