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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AI 기반 챗봇서비스 '큐디'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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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AI 기반 챗봇서비스 '큐디'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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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KB국민카드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 '큐디(Qd)'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큐디는 질문(Question)과 디지털(Digital)을 뜻하는 영어 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합성어다.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고 상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B국민카드의 모바일 앱 설치 고객은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연중 상시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관련 상담을 받거나 발급, 분실신고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카드 상품 안내 등 일문일답 형태의 상담은 물론 채팅 화면에서 연동 거래 기능을 통해 바로출금 결제도 할 수 있다. 필요 시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전화 연결도 가능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자연어 처리 ▲대화 회귀 ▲우회 ▲문맥 유지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람과 대화하는 것과 유사한 상담 환경을 만들고, 추천 질문 기능과 자동완성 기능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기술 중 하나인 '딥러닝(Deep Learning)'을 활용해 상담 내용과 대화 패턴을 분석하고 학습할 수 있어 지속적인 상담 능력 향상도 기대된다고 국민카드 측은 설명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에 접속해 플로팅 배너를 클릭하거나 '챗봇 상담'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로그인 없이 카드 상품이나 이용 방법, 결제일별 이용기간 등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로그인 된 채팅 상담 화면에서는 분실신고 이용내역 조회 바로출금 결제 등 10개 카드 업무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결제계좌 변경, 혜택 정보 확인 등 100여개의 업무는 거래 처리가 가능한 링크 버튼이 제공된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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