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美 원쇼 광고제 본상 25개 수상…국내 최다 경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일기획, 美 원쇼 광고제 본상 25개 수상…국내 최다 경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제일기획이 세계적 권위의 원쇼 광고제에서 자사가 세운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제일기획은 10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2019 원쇼 광고제' 시상식에서 본사·해외법인·자회사가 고르게 수상하며 은상 2개, 동상 3개 등 총 2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기록은 지난해 제일기획이 세운 21개였다.


1973년에 출범한 원쇼 광고제는 칸 라이언즈·D&AD와 함께 글로벌 광고업계에서 가장 위상이 높은 광고제로, 미국에서 열리는 국제 광고제 중 출품 규모가 가장 큰 행사다. 올해 원쇼 광고제에는 전 세계 73개 국가에서 출품된 약 2만 개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원쇼 광고제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낸 제일기획 캠페인은 인도법인의 '굿 바이브 프로젝트'로, 디자인 부문 은상 등 총 3개 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모스 부호와 스마트폰의 햅틱(촉각) 기능을 활용해 시각과 청각을 모두 잃은 사람들의 의사소통을 돕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프로젝트다. 제일기획 본사가 서울시, 희망브리지와 진행한 '더스트씨' 캠페인도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동상은 ▲스페인 법인의 유방암 환자 응원 캠페인 ▲자회사 아이리스의 '렛 미 토 캠페인 ▲자회사 BMB의 영국 퀴어 축제 영상 등 3편이 받았고, 이밖에도 ▲삼성전자 '빅스비 보이스 포에버' 캠페인 ▲서울시 '피카부 마스크'캠페인 ▲JBL '블록 아웃 더 카오스' 캠페인 등이 입상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