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DMZ 평화인간띠운동 참여

최종수정 2019.04.28 21:42 기사입력 2019.04.28 21:42

댓글쓰기

광주 서구, DMZ 평화인간띠운동 참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27일 파주시 임진각 일대에서 남북 화해와 평화의 염원을 담은 DMZ 평화인간띠운동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평화인간띠운동은 4·27 판문점 선언 1주년을 기념해 지난 27일 오후 2시 27분 민족분단의 상징인 DMZ 평화누리 길에서 진행됐다.


이날 전국 각지의 참여자들은 강원도 고성에서 인천 강화까지 500여Km에 이르는 구간에서 손을 맞잡고 인간 띠를 만들어 대립과 분단의 아픔, 남북화해와 평화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알리고 통일에 대한 민족적 화해와 단합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서구청은 평화의 길로 나아가는 뜻깊은 자리에 동참하고자 DMZ 평화인간띠광주전남본부와 MOU를 체결하고 지역사회단체와 협력해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지역주민, 공직자, 민주평통 회원 등 총 170여 명이 참여했다.


가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한 서구 지역주민은 “평화와 통일의 시대적 염원을 담은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며 “통일에 대한 우리의 염원이 북측을 비롯 전 세계에 알려져 남북에 지속적인 평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전남구간인 임진각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안전사고가 우려됐으나 서로 배려하는 하나 된 마음으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