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서구, DMZ 평화인간띠운동 참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서구, DMZ 평화인간띠운동 참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27일 파주시 임진각 일대에서 남북 화해와 평화의 염원을 담은 DMZ 평화인간띠운동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평화인간띠운동은 4·27 판문점 선언 1주년을 기념해 지난 27일 오후 2시 27분 민족분단의 상징인 DMZ 평화누리 길에서 진행됐다.

이날 전국 각지의 참여자들은 강원도 고성에서 인천 강화까지 500여Km에 이르는 구간에서 손을 맞잡고 인간 띠를 만들어 대립과 분단의 아픔, 남북화해와 평화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알리고 통일에 대한 민족적 화해와 단합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서구청은 평화의 길로 나아가는 뜻깊은 자리에 동참하고자 DMZ 평화인간띠광주전남본부와 MOU를 체결하고 지역사회단체와 협력해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지역주민, 공직자, 민주평통 회원 등 총 170여 명이 참여했다.


가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한 서구 지역주민은 “평화와 통일의 시대적 염원을 담은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며 “통일에 대한 우리의 염원이 북측을 비롯 전 세계에 알려져 남북에 지속적인 평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전남구간인 임진각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안전사고가 우려됐으나 서로 배려하는 하나 된 마음으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