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H농협은행, 감정노동센터와 상담사 보호 업무협약

최종수정 2019.04.28 18:45 기사입력 2019.04.28 18:45

댓글쓰기

NH농협은행, 감정노동센터와 상담사 보호 업무협약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NH농협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서울시 감정노동종사자 권리보호센터(이하 감정노동센터)’와 고객응대 상담사 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고객응대 상담사 감성케어와 권리보호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약이다.


양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노동 환경·공간적 측면 검토 및 업무효율화 방안 제공 ▲외부 노동환경 벤치마킹 ▲농협은행에 맞는 교육 치유 프로그램 개발·제안 ▲감정노동자 표준 업그레이드 방안 수립 등 고객응대 상담사 보호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감정노동센터는 ‘서울특별시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를 바탕으로 지난해 8월에 설립돼 감정노동 보호제도 수립, 권리보장 교육 등 서울지역 감정노동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하루 24시간 끊임없이 1000여 명의 상담사가 일평균 6만명의 고객과 상담하는 최접점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콜센터서비스품질평가(KSQI)에서 ‘8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이정훈 감정노동센터 소장은 “감정노동종사자 보호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온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감정노동 문제의 해결은 기업-노동자-소비자 모두가 ‘윈윈’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영수 농협은행 디지털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감정노동자를 위한 제도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조직차원에서 최대한의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