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학규 “정의당 뽑으면 창원 경제 '포기'…배후에 민주노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후보 단일화, 민주당의 창원 버리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창원(경남)=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7일 4·3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와 관련해 “정의당 후보를 뽑게 되면 창원 경제 회복을 포기하는 것”이라며 “정의당은 창원 경제를 회복시킬 의지도 능력도 없다”고 비판했다.


손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 정당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의당의 배후에 누가 있나 민주노총”이라며 “민주노총이 창원 경제를 회복시킬 의지와 능력있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소득주도성장에 대해 정의당이 잘못됐다 한마디 한 적 있나”라며 “경제하고는 영 상관이 없는 게 정의당”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의 후보 단일화에 대해서는 “단순 단일화가 아니라 집권여당의 후보 떠넘기기, 책임회피 전략일 뿐”이라며 “민주당의 창원 버리기”라고 꼬집었다.


이어 “재보궐 선거는 기본적으로 정부·여당에 대한 중간심판의 성격”이라며 “집권여당 후보가 나오지 않는다는 게 말이 되느냐”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집권당이 정의당에게 당신들이 여당 노릇하라고 이럴 수 있느냐”라며 “무책임한 자세에 어안이 벙벙하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여당은 선거에 떳떳하게 나서서 중간심판을 받고 무너져가는 창원 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정부·여당의 책임 있는 정책과 입장을 내놨어야 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