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웨이 '정수기' 21년 연속 1위…'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선정

최종수정 2019.03.22 14:33 기사입력 2019.03.22 14:33

댓글쓰기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코웨이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정수기ㆍ공기청정기ㆍ비데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1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17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17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1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공기 순환 기능 및 인공지능을 탑재해 청정 효율을 최적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주거환경과 생활패턴에 따른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 점도 호평 받았다.


K-BPI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각 산업군의 제품과 서비스, 기업 브랜드 경쟁력 등을 측정하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며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코웨이가 오랜 시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물과 공기에 대한 차별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경가전 넘버원 브랜드로서 책임감을 갖고 깨끗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