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지자체 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로 재탄생

최종수정 2019.03.19 12:00 기사입력 2019.03.19 12:00

댓글쓰기

2019년 클라우드 선도활용 시범지구 조성 사업 공모 추진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제2차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기본계획에 따라 지자체 산업 분야 클라우드 플랫폼 육성을 위한 '2019년 클라우드 선도활용 시범지구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을 통해 광역지자체 컨소시엄 중 한 곳을 선정해 2020년 11월까지 최대 9억6000만원의 정부출연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선정된 지자체는 축적된 금융·물류·관광 등 데이터와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이 융합된 클라우드 플랫폼 및 응용 소프트웨어 서비스 개발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한방·의료 분야(포항·대구), 영유아 교육 분야(부산) 등 2개의 지자체 컨소시엄이 선정됐고 올해 하반기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 사업을 통해 광역지자체가 보유한 공공데이터의 활용가치를 높여 지역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고 일자리를 찾는 인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