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총 D-11' 엘리엇, 현대차·현대모비스 사외이사 후보 영상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엘리엇, 현대차·현대모비스 사외이사 후보 영상 공개
각 8분·5분 분량 영상서 이력 및 향후 역할 소개

엘리엇이 공개한 현대차 사외이사 후보 홍보영상 캡처

엘리엇이 공개한 현대차 사외이사 후보 홍보영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이 현대자동차와의 결전을 앞두고 홍보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주총이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날 미국 의결권 자문기관 글래스루이스가 현대차에 힘을 실어주자 다급해진 모습이다.


엘리엇은 지난 7일 자사가 추천한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의 사외이사 후보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외이사 후보들은 엘리엇이 오는 22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상정하기 위해 제출한 주주제안 안건에 포함됐다.

엘리엇이 추천한 사외이사 후보는 현대차의 경우 존 리우 전 중국 완다그룹 최고운영책임자, 로버트 랜달 맥긴 발라드파워시스템 회장, 마가렛 빌슨 CAE 이사 등 3명이다. 현대모비스에는 로버트 알렌 크루즈 주니어 카르마오토모티브 최고기술경영자, 루돌프 윌리엄 폰 마이스터 전 ZF 아시아퍼시픽 회장을 추천했다.


홍보영상은 현대차 8분, 현대모비스 5분 분량으로 이뤄져 있다. 사외이사 후보들은 영상에 직접 출연해 각자의 이력을 소개하고 향후 어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지 설명했다. 마가렛 빌슨 이사는 "35년 간 항공산업의 여러 분야에서 종사해 온 경험이 있다"며 "경영진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이사회를 통해 깊게 논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엘리엇이 공개한 현대모비스 사외이사 후보 홍보영상 캡처

엘리엇이 공개한 현대모비스 사외이사 후보 홍보영상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전날 글로벌 2위의 의결권 자문기관인 글래스루이스는 오는 22일 예정된 현대차 주총에서 엘리엇의 주주제안에 반대하고 현대차 제안에 찬성표를 행사할 것을 주주들에게 권고했다. 글래스루이스는 지난해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안에 대해 반대 입장을 낸 곳으로, 당시 현대차그룹이 개편안을 재검토하기로 결정한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러나 이번 의결권 자문 보고서에서는 배당, 사외이사 선임 등에서 현대차의 손을 들어줬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