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방사청 "공익 신고자 적극 포상…신고 절차 간소화"

최종수정 2019.03.10 10:13 기사입력 2019.03.10 10:13

댓글쓰기

(자료=방위사업청)

(자료=방위사업청)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방위사업청은 10일 "방위사업 관련 공익 신고를 활성화하기 위해 공익 신고자에 대한 적극적인 포상 등의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방사청은 공익 신고자를 포상금 지급 대상자로 적극 추천하고, 신고 과정에서 피해를 입은 경우 보상금 지급 여부도 선제적으로 검토하는 등의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방사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 공익 신고 절차를 1단계로 간소화해 신고자의 편의성도 높인다.


최근 방사청은 김종대 정의당 의원과 함께 방위사업 비리 공익 신고자를 포상 대상자로 추천하고, 1대1 상담을 통해 다양한 보상제도를 상세히 설명하는 등의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공익 신고자에 대한 보상 문제는 공익 신고 활성화와 직결되는 것인 만큼 보다 나은 지원을 위해 수시로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하겠다"며 "청렴한 방위사업 환경조성을 위해선 공익 신고자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익 신고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 환경, 소비자의 이익, 공정한 경쟁 등 공익 침해 행위 발생 또는 발생 우려에 대한 사실을 신고·진정·제보·고소·고발하거나 이에 대한 수사단서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