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에하시 나호코의 ‘수호자’ 시리즈 한국 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제 안데르센 상을 수상한 인류학자의 대표작

우에하시 나호코의 ‘수호자’ 시리즈

우에하시 나호코의 ‘수호자’ 시리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일본 판타지 문학의 거장 우에하시 나호코(上橋 菜?子)의 대표작 ‘수호자’ 시리즈가 한국에 정식 출간됐다. ‘수호자’ 시리즈는 문화인류학을 전공한 저자의 탐구 정신과 동양적인 세계관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담이다.

이 시리즈는 섬세하게 다듬은 디테일이 인류학자 저자의 성실함과 문학성을 실감케 한다. 저자의 상상력 속에서 탄생한 여러 왕국을 배경으로, 인간 세계와 정령 세계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서사극이다. 지역이나 부족을 설명하는 배경 묘사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그 안에 담긴 건국 신화나 원주민 문화 등 민속학적인 표현이 다채롭다.
등장인물의 캐릭터 설정 역시 소설의 짜임새를 높인다. 무술 실력은 물론 판단력과 상황 대처 능력, 배려심과 인간미까지, 보면 볼수록 빠져들게 만드는 주인공 바르사. 거칠고 매정한 듯하지만 정의로운 할머니의 주술사 토로가이, 바르사의 소꿉친구이자 토로가이 아래서 주술사 수련을 하는 약초사 탄다. 그리고 자기의 운명을 저주하면서도 씩씩하게 성장하는 챠그무까지. 서른 살인 주인공 바르사가 열한 살 소년 챠그무를 처음 만나면서 제1권 ‘정령의 수호자’가 시작되는데, 이 모험담은 마지막 편인 ‘하늘과 땅의 수호자’에서 챠그무가 18세 청년이 되면서 마무리된다.

매력 넘치는 인물들이 제각기 사연을 가지고 입체적으로 이야기를 엮어나간다. 어른들의 순애보는 물론, 소년 소녀의 성장 이야기로 재미와 감동을 더한다. 각 권마다 스펙터클하게 펼쳐지는 사건을 배경으로 인물 각각의 심리 묘사가 섬세하게 그려져, 단순한 무용담에 그치지 않는다.

‘수호자’ 시리즈는 총 10권과 외전 2권으로 구성된다. 스토리존 출판사는 2016년 4월에 ‘정령의 수호자’, ‘어둠의 수호자’, ‘꿈의 수호자’ 등 1~3권을 발간하고 차례로 전 시리즈를 출간할 예정이다. 해외에서도 주목 받아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브라질, 타이완, 중국, 스페인, 베트남, 마케도니아 등 9개 나라에서 번역 출간되었고, 스토리존의 한국어판이 열 번째 외국어 번역판이다.
‘수호자’ 시리즈는 2007년 애니메이션 ‘정령의 수호자’로 우리나라에 알려졌으며, 2016년 3월에 NHK 방송 90주년 특집 드라마로 제작되었고, 2018년까지 시즌제로 방영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도 인기 높은 여배우 아야세 하루카가 주인공 바르사 역을 맡아 화제가 되었다.

지은이 우에하시 나호코는 국제 안데르센상 작가상을 수상한 세계적 작가이자 문화인류학 학자다. 1962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1989년 작가로 데뷔한 이래 아동문학, 판타지, SF 장르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작품 활동 중이다. 일본 릿쿄 대학 문학부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오스트레일리아의 아보리진 원주민을 연구했다. 가와무라 학원 여자대학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정령의 수호자’를 비롯한 ‘수호자’ 시리즈로 노마 아동문예상 신인상,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일본 아동문학자협회상, 쇼가쿠칸 아동출판문화상, 후생성 아동복지문화상, 로보노이시 문화상, 이와야 사자나미 문예상 등을 수상했다. 그밖에도 ‘정령의 나무’, ‘달의 숲에 신이여 잠들어라’, ‘고적의 저편’ 등을 썼다. 2009년에 ‘정령의 수호자’ 영문판으로 미국 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베트첼더 문학상을 받았다. 2014년에는 ‘작은 노벨상’으로 불리는 국제 안데르센 상 작가상을 수상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