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군,유기농 보성녹차분말 4톤 중국 수출 상차식 가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6일 보성군은 보성차생산자조합에서 생산한 유기농 보성녹차분말 4톤을 중국 산동성 사수현의 산동수정생물과학기술유한회사에 수출하는 상차식을 가졌다.

26일 보성군은 보성차생산자조합에서 생산한 유기농 보성녹차분말 4톤을 중국 산동성 사수현의 산동수정생물과학기술유한회사에 수출하는 상차식을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해외시장 판로개척으로 차 재배 농가 소득창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6일 보성군은 보성차생산자조합에서 생산한 유기농 보성녹차분말 4톤을 중국 산동성 사수현의 산동수정생물과학기술유한회사에 수출하는 상차식을 가졌다.
중국 산동성 사수현은 지역대표 농산물인 고구마를 활용한 전분, 당면, 양장피 등의 제품을 만드는 전문기업들이 활동하는 지역이며, 산동수정생물과기유한회사(대표 공봉)는 사수현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이날 상차식에는 이용부 군수를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 보성차생산자조합 관계자, 산동수정생물과기유한회사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수출을 기념하고, 향후 연간 20톤의 수출 물량 확대에 따른 공급대책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에 수출한 유기농 보성녹차분말은 당면 제품의 재료로 사용되며, 보성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상표인 ‘미미보’가 표시된 ‘보성녹차당면’으로 생산 출시되어 국내외 시장에 시판될 예정이다.

이용부 군수는 “차의 본고장인 중국에 유기농 보성녹차분말을 수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성차 판로확대를 통해 차 생산농가의 실질적인 소득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에서는 지난해 9월말 산동수정생물과기유한회사를 방문하여 유기농 보성녹차 분말을 원료로 당면 제품을 개발, 생산하기로 하는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중국 산동성 사수현의 부현장인 장림성을 비롯한 공봉 대표 등 관계자들이 보성군을 방문하여 녹차분말 생산 공장 시설물과 녹차분말 가공업체를 견학하고, 보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차 산업 및 문화?경제교류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 조인식’을 가졌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