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정훈 "野 기업구조조정, 노조에 휘둘리지 말라"

최종수정 2016.04.22 09:58 기사입력 2016.04.22 09:58

댓글쓰기

김정훈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오른쪽)

김정훈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오른쪽)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김정훈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야당이 기업 구조조정을 선제적으로 추진하자는 제안에 대해 "입으로는 기업 구조조정을 말하면서 결국 노조에 휘둘려 이런저런 조건을 달아 구조 조정을 좌초시키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이 야당의 구조조정 협조 결과를 지켜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어 "야당은 당내 의견을 명확히 수렴하여 구체적인 방안과 청사진을 밝혀야 한다"며 "그동안 부실기업 정리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여 온 야당이기에 그 진정성에 의심이 생기는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업 구조조정은 경제 회생을 위한 생명줄"이라며 "정치 논리와 홍보용 레토릭이 아닌 오직 경제·국민을 위한 애국심과 책임감에서 출발한 것이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어 "기업 구조조정과 노동 개혁은 실과 바늘과 같은 존재"라며 "야당은 노동개혁법 처리에 적극 협조해 기업 구조조정의 진정성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