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트에디션은 키아스가 당초 추구해온 '예술적 가치'와 주변과 조화되는 '심미적 섬세함'을 제품에 더하는 한편, 한국의 색과 조형의 아름다움, 그리고 기술력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 알리고자 기획됐다.
'2016 Contemporary Art Edition'은 신진 예술 작가 '지히', '태우'와 함께 했다. 두 작가의 작품세계관은 사람들과의 소통과 현대인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히 작가는 세라믹 바디에 디지털 기기로 인한 대화 상실의 아쉬움과 대화를 통한 감정의 교류에 대해 표현했다. 태우 작가는 인위적인 공간에서 자연과 소통하는 공간을 의미하는 '수영장(Pool)'을 주제로 산수화를 표현, 옛 것과 현재의 것을 잇는 소통을 작품에 투영했다. 제품은 작가 당 2종, 총 4종이다. 키아스는 앞으로도 브랜드가 지향하는 '예술적 가치'와 부합하는 신진 작가와의 협업을 꾸준히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키아스 모브원'은 지난 2일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메이드 인 코리아(Made 人 KOREA)' 전시회에 참가해 '2016 Special Edition Jade'와 '2016 Korean Classic Edition'을 선보였다. 또한, '키아스 모브원'은 최근 사운드튜닝을 통해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으며, 이달 중 미국을 시작으로 첫 수출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키아스 강동훈 대표는 "아트에디션을 통해 '키아스 모브원'이 생활공간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오브제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작년 론칭 이후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아름다움을 선호하는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 이달 내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트에디션의 판매는 '2016 Special Edition Jade'부터 진행된다. 4월 1일부터 100대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790,000원이다. 이후 '2016 Korean Classic Edition'과 '2016 Contemporary Art Edition'의 판매와 양산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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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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