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인가구·캠핑족 '어묵' 예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찌개·볶음용서 간편식으로 확대…3년새 24% 성장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1∼2인 가구와 캠핑족 증가로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어묵' 제품도 덩달아 인기다.

22일 AC닐슨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2010년 1000억원대에 불과했던 어묵 시장이 3년새 24% 성장했다. 어묵 시장은 2010년 1954억원, 2011년 2122억원, 2012년 2338억원, 지난해 2419억원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업체별 시장점유율은 CJ제일제당이 38.5%로 1위를 달리고 있고 사조대림이 29.3%, 동원F&B가 7.9%를 기록하고 있다.

식품업체 관계자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어묵은 탕이나 찌개, 볶음용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 건강간식으로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1∼2인 가구와 캠핑족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어묵 시장도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어 "특히 일본의 경우 간식 어묵 시장이 전체 시장의 30%를 차지하며 2000억원대의 거대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며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국내에서도 탕이나 찌개, 볶음용보다는 간식 어묵 시장의 성장이 급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실제로 국내 간식 어묵 시장은 2011년 140억원 수준이었으나 지난해 40% 이상의 고성장을 보이며 200억원을 훌쩍 뛰어넘었다. 올해 여러 식품업체들이 시장 선점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간식 어묵 시장은 올해 300억원대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