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기업의 '입'도 젊고 부드러워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은혜 KT전무·최영묵 GS건설 홍보위원 등
1세대 퇴직·승진 교체…'커뮤니케이션실' 명칭 바꾸기도


[아시아경제 조태진ㆍ박민규ㆍ심나영ㆍ김은별 기자] 대기업 홍보 임원 진용이 속속 바뀌고 있다.
홍보 1세대라 할 수 있는 홍보맨들이 퇴직, 승진 등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세대교체가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새로운 인사를 통해 대내외 기업 이미지를 쇄신하고 새 시대 리더십에 맞는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김은혜 KT  전무

김은혜 KT 전무

원본보기 아이콘
KT 는 최근 인사에서 홍보팀 새수장으로 김은혜 전무를 발탁했다. MBC기자 출신인 그는 이명박 정부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데 이어 이번에는 이석채 KT 회장의 입 역할을 하게 됐다. KT는 김 전무 발탁과 동시에 기존 대외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홍보실과 사내커뮤니케이션실을 담당하던 GMC(그룹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전략실을 통합해 '커뮤니케이션실'을 새로 만들었다. 김 전무에게 크게 힘을 실어준 만큼 그가 펼칠 홍보전략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홍보팀 전임 실장이었던 이길주 부사장은 KT문화재단 이사장으로 갔다.
LG그룹은 지주회사인 ㈜ LG 의 홍보책임자를 바꾸면서 계열사 홍보라인 임원들을 한단계씩 승진시켰다. ㈜LG의 경우 유원 상무가 전무로 승진하면서 홍보를 총괄하게 됐고, LG전자와 LG화학 홍보를 이끄는 전명우 상무와 조갑호 상무도 모두 전무를 달았다.

LG유플러스 도 김상수 담당과 강신구 팀장이 홍보실을 새로 이끌게 됐다. 이상민 전 실장이 퇴직하며 기존 홍보실 핵심 인물들이 한단계씩 승진했다.

LG이노텍 광주공장 김희전 지원담당은 이번 임원 인사에서 언론홍보ㆍ대외협력ㆍ보안ㆍ총무 등을 총괄하는 업무홍보담당 상무에 선임됐다.

삼성E&A 은 기존에 홍보IR팀장으로 있던 홍성일 상무가 조달업무 쪽으로 이동하고 국내환경사업팀장을 맡고 있던 박만수 상무가 새로 홍보업무를 총괄하게 됐다. 산업플랜트사업팀장 등을 거친 박 상무는 주로 현업에서 근무해 왔다. 삼성중공업 에도 잠시 몸을 담은 적이 있다.

삼성카드 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홍보팀의 명칭을 커뮤니케이션 팀으로 변경했다. 담당 임원에는 삼성 중국법인, 에스원 등을 거친 김기홍 커뮤니케이션 담당 상무가 선임됐다.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기존 홍보팀에서 사내방송 등의 업무를 담당했던 조성찬 차장이 맡는다.

이광석 현대산업개발 상무

이광석 현대산업개발 상무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산업개발은 이광석 상무가 새로 홍보업무를 맡는다. 이 상무는 현대자동차, 현대전자, 현대그룹 기업홍보문화실을 거쳐 2002년부터 현대산업개발과 인연을 맺었다. 2010년 부산아이파크 축구단 대표로 자리를 옮겼으며 최근 홍보실로 복귀했다.

최영묵 GS건설 홍보위원

최영묵 GS건설 홍보위원

원본보기 아이콘
GS건설 은 최영묵 홍보위원을 새롭게 영입, 홍보라인을 강화했다. 최위원은 동아일보에 입사, 편집국 사회부와 정치부, 국제부 등을 거쳐 편집국 부국장을 역임한 후 GS건설 홍보위원실로 자리를 옮겼다.

HD한국조선해양 은 내년 1월1일자로 홍보 담당 임원이 바뀐다. 기존에 홍보를 담당해 왔던 김문현 전무가 승진과 함께 울산 인재교육원장으로 이동한다. 새 홍보 담당 임원으로는 서울사무소에서 총무업무를 맡아 왔던 고승환 상무가 거론되고 있다.

이 밖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윤성하 , LG화학 성환두, 한국야쿠르트 채금묵 등이 홍보팀장으로 이동하거나 자체 승진했다.




조태진 기자 tjjo@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심나영 기자 sny@
박민규 기자 yush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