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나소닉, '루믹스 G' 미러리스 디카 렌즈 3종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파나소닉코리아는 미러리스 디카에 장착하는 렌즈 3종을 연내 출시한다.

파나소닉코리아는 미러리스 디카에 장착하는 렌즈 3종을 연내 출시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루믹스G 100-300mm' 초망원렌즈와 '루믹스G 14mm' 단렌즈를 이번달 출시하고, '루믹스G 12.5mm' 3D전용 렌즈를 12월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루믹스G 100-300mm 초망원렌즈는 초점거리 200-600mm(35mm 필름환산)으로 멀리 있는 피사체를 촬영하기 좋은 렌즈다. 렌즈밝기는 F4.0(W)-F5.6(T)이며, 렌즈 자체에 광학식손떨림보정(MEGA O.I.S.) 기능이 있어 망원촬영 시 흔들림을 방지해준다.
일반적으로 렌즈 자체에 손떨림보정 기능이 있으면 바디 자체에서 손떨림보정을 지원하는 것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파나소닉 측은 설명했다. 또 마이크로 포서드 마운트이며, 필터크기는 67mm, 무게는 약 520g이다.

루믹스G 14mm 단렌즈는 렌즈밝기가 F2.5로 상당히 밝은 렌즈로 아웃포커싱이 잘되고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하기 좋은 렌즈다. 35mm 필름환산 시 초점거리가 28mm로 광각기능도 갖췄다. 선명한 사진을 얻게 해주는 비구면렌즈(ASPH)를 장착했으며, 필터 크기는 46mm다. 마이크로 포서드 마운트이며, 무게는 약 55g.

아울러 파나소닉코리아는 12월 미러리스 디카업계 최초로 3D전용 렌즈를 출시한다.
루믹스G 12.5mm 3D렌즈는 좌우 두 개의 렌즈를 탑재해 사물을 촬영할 때 입체적으로 표현하게 돼 사진이라도 사물이 앞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다.

마이크로 포서드 마운트이며, 초점거리는 35mm 필름환산 시 65mm이다. 16:9 포맷의 3D 사진촬영만 가능하며, 동영상 촬영은 지원이 안된다. 필터크기는 20.5mm며, 무게는 45g이다.

파나소닉 미러리스 렌즈들은 마이크로 포서드 마운트로 같은 마운트를 사용하는 올림푸스 미러리스 디카에도 사용할 수 있다. 단 3D전용렌즈는 파나소닉 미러리스 디카에만 장착할 수 있다.

파나소닉코리아 마케팅 담당자 이제원 과장은 "12월에 출시할 3D 전용렌즈를 포함하면 파나소닉의 미러리스 디카렌즈는 총 11종으로 미러리스 카메라 브랜드 중 가장 많다"며 "세계최초로 미러리스 카메라에 탑재할 수 있는 3D 전용렌즈가 출시하면 소비자들은 한층 더 차별화된 디카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나소닉코리아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루믹스G 제품 구매 후 정품등록을 하는 고객들에게 렌즈필터를 증정하는 '창립 10주년 기념 루믹스G 사은이벤트'를 이번달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파나소닉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