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회사명 도용하지 마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국내 최대 통신업체인 KT (대표 이석채)는 최근 자사의 상표를 무단 사용한 ㈜케이티로지스 및 ㈜로앤지스와의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9일 밝혔다.

KT에따르면, 케이티로지스는 2002년 KT의 사내벤처로 출발해 KT의 업무를 위탁 처리한 바 있으나, 사내벤처 관계 및 업무위탁이 종료된 후에도 계속 ‘KT’를 포함한 상호와 영업표지를 자사의 홈페이지와 택배 및 이사 차량 등에 사용해 왔다. 최근에는 차량용 블랙박스 등을 홍보하면서도 ‘KT’를 포함한 표장을 사용하기도 했다.
로앤지스는 2008년경부터 이사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면서 임의로 인터넷 홈페이지와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스폰서 링크, 이사 차량 등에 'KT로지스', '케이티로지스24'라는 영업표지를 사용해 왔다.

KT는 이러한 표장 또는 영업표지로 인해 일반 소비자가 두 회사를 KT의 계열사로 오인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금년 초 부정경쟁행위 금지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법원은 이에 대해 “KT는 널리 알려진 영업표지로 KT로지스라는 상호를 사용할 경우 일반소비자는 해당 회사를 KT의 계열사로 혼동할 수 있다”며 KT의 손을 들어줬다.
이에 따라 케이티로지스와 로앤지스는 ‘KT’또는 ‘케이티’를 포함하는 문언을 광고선전물이나 인터넷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기존에 제작된 서류는 폐기하고 광고물에서는 KT 부분을 삭제해야 한다.

KT는 작년 대법원 판결로 'KT건설'의 브랜드 도용을 바로잡는 데 이어 올해에도 연이어 소송에서 승소함으로써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보호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현재도 'KT돔'이라는 영업표지를 사용하는 한국통신돔닷컴㈜과 법정에서 다투고 있는 중이다.

KT는 향후에도 브랜드 도용 사례에 대해 적극 대응해 고객의 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성훈 기자 sear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