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욕전망] 印긴축·건보개혁 빌미 '숨고르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인도의 기준금리 인상과 건강보험 개혁안 통과가 시장을 괴롭힐 전망이다. 하지만 시장의 방향을 되돌릴 정도의 악재는 아닌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뉴욕증시는 두가지 재료를 빌미 삼아 3주 연속 상승하며 연고점을 경신한 피로감을 해소하는 정도의 소폭 조정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지난 19일 다우지수가 9거래일 만에 하락반전함으로써 인도의 기준금리 기습 인상 충격은 어느정도 소화된 것으로도 볼 수 있다.
다만 19일은 시장의 변동성이 극대화되는 쿼드러플 위칭데이였다는 점에서 인도의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시장의 판단은 금일 장세를 통해 그 구체적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의 기준금리 인상 자체가 어떤 의미에서는 새로이 등장한 변수라고 할 수 있는만큼 아직 시장이 판단을 내리기에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다만 인도의 기준금리 인상도 결국 이미 오래전부터 시장에 자리잡은 '출구'라는 화두와 관계된 것인만큼 그 파급력은 단기에 그칠 가능성이 높다.
미국 내부에서는 건강보험 개혁안이 사실상 하원을 통과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하지만 건강보험 개혁안과 관련해서는 이미 뉴욕증시가 올해초 크게 홍역을 치른바 있다. 홍역을 치르면서 이미 내성을 확보한 뉴욕증시에 큰 영향을 미치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건강보험 개혁안에 따르면 향후 10년간 9400억달러를 재정지출이 이뤄지게 된다. 재정적자에 대한 부담을 가중시킬수 있다는 점에서 악재로 볼 수 있지만 역으로 달러에도 부담이 되는 재료인만큼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가능성이 높다. 의료보험주의 동향이 주목된다.

경제지표 발표는 없으며 주목할 만한 기업 실적 발표도 티파니 정도 뿐이다. 티모시 가이트너 재무장관은 미국 기업연구소(AEI) 금융규제 개혁안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