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경련 회장단 "올해 신규 일자리 300만개 창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경제성장률 4% 이상 전망,,세종시 수정안 호평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재계 수장들은 올해 신규 일자리가 300만개 정도 창출되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단은 14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올해 첫 회장단 회의에서 "선진국 수준의 인적자원 활용을 위해서는 300만개의 신규 일자리가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 모든 기업과 사회 구성원 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에 대해서는 4%를 웃돌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을 내렸다.

회장단은 "최근 민간소비, 설비투자 등 내수가 회복되고 있으며, 수출도 큰 폭의 증가세로 돌아서는 등 회복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다만 출구전략 시행과 관련해서는 "환율하락, 유가상승, 세계경제 회복 지연 등 불안요인이 지속되고 있어 현재의 정책기조를 바꿔 출구전략을 시행하는 데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발표된 세종시 발전방안에 대해서는 "과학기술 발전 등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올 11월에 개최되는 G20 정상회담을 선진일류국가로 도약하는 계기로 만들기 위해 정부와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회장단은 "경제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G20 경제계 리더들 초청한 B20 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면서 "1월 말 전경련이 다보스에서 개최하는 '코리아 나이트 행사'에 많은 국내외 인사들이 참석해 한국의 브랜드 가치와 국격을 높이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통과된 노동조합법 가운데 논란이 되고 있는 타임오프제도에 대해서는 "노조 전임자 임금 지급 금지 정신을 훼손하지 않도록 운영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리 경제가 4만불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국가경쟁력 비전을 제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회장단은 후진적인 노동문화가 우리 경제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올 한해를 노사관계 선진화의 원년으로 삼아 생산적이고 합리적인 노사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조석래 전경련 회장, 이준용 대림산업 회장, 김승연 한화 회장, 조양호 한진 회장, 박용현 두산 회장, 박영주 이건산업 회장, 현재현 동양 회장, 허창수 GS 회장, 신동빈 롯데 부회장, 강덕수 STX 회장, 정준양 포스코 회장, 최용권 삼환기업 회장, 김 윤 삼양사 회장, 이웅열 코오롱 회장, 류 진 풍산 회장, 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이상 16명)이 참석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