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는 이 날 대변인 논평을 통해 "외교부는 "이번 일본 고교 교과서 학습지도요령 해설서 개정은 일본의 미래세대에게 그릇된 영토 관념을 주입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일본 정부는 이 날 오전 독도 영유권 주장을 명시적으로 언급하지 않으면서도 종래의 입장을 견지하는 내용의 고교 지리·역사 과목의 새 교과서 학습지도요령 해설서를 발표했다.
새 해설서는 "중학교에서의 학습에 입각, 우리나라(일본)가 정당히 주장하고 있는 입장에 근거해 적확하게 취급, 영토문제에 대해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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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준 기자 hjunpar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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