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①]김영호 "유승호는 미완의 명품"(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배우 김영호는 겉과 속이 다른 남자다. 겉보기엔 험상궂고 거친 듯하다. 술도 한번 마시면 앉은 자리에서 소주 대여섯 병은 마실 것만 같다. 장군 같은 몸집에 누군가는 기가 죽고, 힘이 꽉 들어찬 중저음의 목소리에 누군가는 위압감을 느낀다.

김영호의 속은 겉모습과 딴판이다. 마초 같은 외양과 달리 꽤나 감성적이다. 나무와 대화하고 바람과 친구가 되는 그를 두고 혹자는 4차원이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라고 부르는 것이 사실에 가까울 것이다. 게다가 술은 소주 두 잔만 마셔도 휘청거릴 정도로 약하다.
김영호가 새 영화 '부산'에서 맡은 유흥업소 사장 태석은 그의 속모습보다 겉모습과 잘 어울리는 인물이다. 뼛속까지 동물적인 본능의 소유자. 살기 위해 자신의 아이를 임신한 여자를 버린 남자. 그는 "마초남이나 카리스마 있는 남자가 아니라 인성은 없고 동물적인 본능만 있는 남자를 연기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옆에 있는 여자를 방패삼아 자신의 심장을 향한 칼을 막는 남자입니다. 삶이 지겹고 지루해 보이는 남자인 것이지요. 삶 자체에 애착이 없는 녀석입니다. 누군가 자기를 공격할 때만 살기가 나올 뿐 매사에 귀찮아하고 가족도 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에요."

처음부터 태석이란 인물에게 끌렸다는 김영호는 자신이 연기한 캐릭터에 매력이 있기를 바라지 않았다고 말했다. "태어나면서부터 버림받았을 것 같은 얼굴, 어렵게 살아왔을 것 같은 얼굴을 그려내고 싶었다"고 그는 설명했다. 김영호는 머리로 계산해서 태석을 그려내기보다 "그의 영혼을 불러들이는 작업을 통해 연기했다"고 강조했다.
영화 '부산'의 부제는 '아버지들의 도시(City of Fathers)'다. 김영호는 극중 신장 이식 수술을 받아야 살 수 있는 유승호의 친아버지로 출연한다. 함께 출연하는 장면이 많지는 않지만 그는 유승호를 가리켜 "미완의 명품"이라고 불렀다.

"(유)승호는 내면이 솔직한 남자이고 정직한 남자더군요. 겉멋이 든 녀석이 아니라 진지한 아이에요. 요즘 스타가 돼서 주위에서 많이 띄워주는데도 건방지지 않고 바른 모습이 좋아 보였습니다. 그대로만 잘 자라면 좋은 배우가 될 것 같습니다."

김영호가 '부산'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중 하나는 박지원 감독이 자신을 염두에 두고 시나리오를 썼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었다. 출연료를 많이 주는 작품도 아니고 준비기간도 오래 걸려 언제 촬영이 시작될지도 모르는 작품이었지만 김영호는 감독을 믿고 태석의 영혼을 받아들일 준비를 했다.

김영호의 영화 속 캐릭터 변화는 극단적이다. 팔씨름 한번 이기는 것에 목숨을 거는 남자(밤과 낮)가 사랑을 제대로 표현하는 법을 몰라서 강제로 여자를 안는 남자(미인도)와 큰 차이가 있듯 이 두 인물과 태석의 차이 또한 무척 크다. 김영호는 다음 작품인 성지혜 감독의 '여덟 번째 감정'에서 황인영과 멜로 연기를 펼쳐 보이며 다시 한 번 변신을 시도할 예정이다.



고경석 기자 kave@asiae.co.kr
사진 이기범 기자 metro83@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