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증권, '탄소금융 이슈 리포트' 발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현대차증권은 최근 탄소시장 주요 이슈와 동향, 전문가 인사이트 등을 담은 '탄소금융 이슈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탄소금융 이슈 리포트' 발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리포트는 배출권 가격 및 거래량 등 시장 데이터, 국내외 정책 변화, 국제 사례 분석, 정부 지원사업 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탄소 시장을 금융 기관의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유용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한 점이 타 기관 리포트와 차별화되는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전문가 인사이트 부문에선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인 장희선 고려대 교수의 기고를 확인할 수 있다. 장희선 교수는 제4차 배출권거래제 기본계획과 일본의 GX(녹색전환) 추진전략을 소개하며 우리나라의 탄소 중립을 위한 기업 지원 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집 기획으로 제21대 대선 후보들의 기후·에너지 공약을 비교 분석해 금융 투자자 및 기업 관계자들이 정책 변화에 따른 시장 영향력을 사전에 가늠해볼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탄소 규제의 기업 담당자들을 위한 온실가스 목표관리제의 최신 지침 내용도 상세히 담았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이번 리포트는 탄소 시장에서의 금융 회사의 역할과 의미를 시장참여자들과 소통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탄소 금융 관련 양질의 콘텐츠 제공을 통해 시장 참여자들의 이해를 돕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리포트는 현대차증권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