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카카오, 오픈AI 활용한 서비스 개편 기대"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메리츠증권은 14일 카카오 에 대해 오픈AI를 활용한 서비스를 시도하면서 재평가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효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투자자들은 카카오톡의 변화를 궁금해 한다"며 "최근 오픈 AI와의 협업을 발표한 이후 어떤 서비스를 준비하는지에 대한 투자자 이목이 쏠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본적으로 챗 GPT 서비스가 카카오톡 내에서 구현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대화 내 '#'을 통해 검색이 이뤄지듯 챗 GTP 명령어로 구현하거나 명령어로 택시 호출 등도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챗 GPT 탭을 도입할 가능성이 있다"며 "카카오 지도·커머스 기능 등과 결합해 광고 외 추가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아울러 "광고 부문에 가장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은 역시 피드 도입"이며 "피드 광고 단가 및 효과를 고려하면 광고는 한동안 1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최근 딥시크를 받아들인 중국 플랫폼주 강세가 보여주는 것처럼 서비스 전쟁으로 넘어갔다"며 "오픈AI라는 가장 인정받는 기술을 활용한 B2C 서비스를 시도하는 카카오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릭 e종목]"카카오, 오픈AI 활용한 서비스 개편 기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