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환경 부문…광주에서는 유일
광주 서구의회 전승일 의장이 지난달 27일 서울 국회에서 광주에서는 유일하게 복지 환경 부문 ‘2024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2024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은 지방 자치콘텐츠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지방자치 TV, 한국지방자치학회, 한국 인문 콘텐츠학회가 주관하며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발전을 촉진하고, 전국 각 지자체의 우수한 정책과 혁신적인 콘텐츠를 발굴?홍보하기 위한 상이다.
전승일 의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과 ‘노인 지팡이 지원 조례’, ‘이동 불편 노인 휠체어 탑승 장비 장착 자동차 공유 이용 조례’, ‘수화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제정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과 조례 제정에 힘쓴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결정됐다.
전승일 의장은 “의정활동 기간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에 전념해온 결과 이번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사람 냄새 나는 서구, 웃음이 가득한 서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woogwank@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비혼·비출산, 극단적 페미니즘 조장 단속" 특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